본문 바로가기
신변잡기

iPhone SE 2022 카메라 렌즈 필름 후기

by nooree 2022. 8. 1.

새로 아이폰SE를 사면서 후면 카메라 필름을 구매했는데 이전에 쓰던 필름수준의 깔끔함을 생각하고 샀더니만 맘에 드는게 하나도 없었다. 이전에 LG G6를 쓰던때는 아래 사진처럼 완벽하고 깔끔하게 필름에 렌즈위에 붙는다. 

 

LG G6 렌즈필름

위 G6의 필름은 값도 저렴하고 붙히기도 쉬워서 여러개를 사다놓고 쓰고 있는데 딱히 스크래치도 잘 생기지 않아 2년정도 쓴게 위의 상태이다. 

 

그런데 아이폰은 뭔가 케이스 재질부터 먼지친화적인지 왜 아이폰은 그리도 먼지가 잘 달라붙는지.. ㅠㅠ 여튼 위 G6보다 좁은 면적의 단렌즈에 필름을 붙히려면 은근히 접착력이 있어야 한다. 면적이 넓으면 접착력이 약해도 잘 떨어지지 않고 밀려나지도 않지만 좁고 작을 수록 접착력이 좋아야 한다. 물론 접착제도 좋아서 기포도 안생기고 열이나 먼지에 변형이 생겨서도 안된다. 

위와 같은 필름류는 거의 다 잘 붙지 않거나 접착제가 옆으로 삐져나와 지저분하다. 사진출처 : 지모

시중에서 유명한 하푼, 스코코, 숄츠, 지모 등 아이폰SE 렌즈필름을 모두 구매해서 붙혀보았지만 대부분 접착력이 안좋은데다 그나마 접착력이 좋은 스코코는 접착제가 옆으로 밀려나오거나 해서 더 지저분했다. 거의 모든 필름류는 일단 잘 붙질 않았다. 아래 사진은 붙혔다 떼어 냈을때의 상태인데.. 보다시피 너무 지저분(렌즈 주변부)..

아이폰SE 단렌즈는 코팅이 되어 있어 접착력이 좋은 필름이 잘 붙는다. 하지만 국내 시판 중인 대부분 별로였다.

 결국, 지모에서 파는 렌즈필름 형태가 아닌 아예 덮어끼우는 렌즈커버를 사서 붙혔다. 그나마 이게 더 깔끔하고 원래의 것과 비교해서 이질감도 없다. 다만, 약간의 빛 투과율에서 손해를 볼 수 있겠다. 아무리 투과율이 좋다지만 일단 뭔가가 하나 더 씌워진거고 약간 렌즈가 깊어지므로 어두워질 수 있다. 다만 화각을 걱정할 정도는 아니다. 아주 만족 ♥

지모 메탈 프레임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 보호 필름

구매링크(협찬도 아니고 내돈내산 리뷰임)
지모 - 아이폰SE 3세대 2세대 메탈 프레임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 보호 필름 (jimo.co.kr) 

 

아이폰SE 3세대 2세대 메탈 프레임 카메라 렌즈 강화유리 보호 필름

 

jimo.co.kr

 

댓글0